본문 바로가기
나의 운동화

반스 올드스쿨 GD운동화

by 오늘의이슈톡톡 2023. 4. 21.

반시 올드스쿨

반스( Vans)는 1966년에 Paul Van Doren, James Van Doren, Gordy Lee, 그리고 Serge D'Elia가 설립한 아메리칸 스니커즈 브랜드입니다. 반스는 초기에는 스케이트보딩 문화와 관련되어 있었으며, "Authentic"과 "Era"와 같은 스니커즈를 출시하여 스케이트보더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 후반, 반스는 "Old Skool" 또는 "Style 36"이라고 불리는 신발을 출시하면서 일반 대중에게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이 신발은 가죽 스트라이프와 두꺼운 밑창이 특징이었는데, 이러한 디자인은 스케이트보딩 문화에서 벗어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Old Skool은 초기에는 "Style 36"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으며, 첫 번째 반스 매장이 위치한 애너하임(Anaheim) 지역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이 신발은 첫 번째 반스 매장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고, 이후에는 스케이트보드 쇼핑몰에서도 판매되었습니다.

Old Skool은 1970년대 후반부터 1980년대 초반까지 주로 스케이트보더들이 착용했지만, 1990년대에는 음악 인터뷰와 연예인들이 착용하면서 패션 트렌드로 자리 잡았습니다. 지금은 많은 버전과 색상이 출시되어 있으며, 반스의 가장 인기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반시 올드스쿨

 

반스 Vans Trujillo SG 란?

 

Vans Trujillo SG는 프로 스케이트보더 Anthony Van Engelen과 함께 디자인한 Vans의 스케이트보딩 신발 중 하나입니다. "SG"는 "Super Grip"을 나타내며, 이 신발은 스케이트보더들이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신발은 스웨이드와 캔버스 소재의 혼합으로 만들어졌으며, 인젝션된 테크노로지로 제작된 Duracap을 갖추고 있어 내구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UltraCush HD 쿠션과 에어 플로우 기술로 만든 발목 패드가 있어 스케이트보딩 중 발을 보호하고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Vans Trujillo SG는 스케이트보더뿐만 아니라 일반적인 캐주얼 신발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Vans Trujillo SG

반스GD운동화

반스(GD) 운동화는 한국의 가수 지드래곤(G-Dragon)과 Vans가 공동으로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2019년에 발표된 이 제품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운동화는 전통적인 반스의 스타일과 GD의 개성이 담긴 콜라보레이션으로, 팬층을 타겟으로 한 제품입니다. GD의 개성이 담긴 작업물에서 영감을 받은 이 운동화는 하얀색과 검은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끄러운 가죽 소재와 반스의 대표적인 체커보드 패턴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반스의 고유 기술인 "ULTRACUSH" 쿠셔닝과 "Vans Off The Wall"로 장식된 콜라보 탭이 특징입니다. 이 운동화는 팬들뿐만 아니라 스니커즈 콜렉터들에게도 인기가 높은 제품 중 하나입니다.

반스 보드 운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