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운동화

나이키 테일윈드79 OG 리뷰, 전망, 친환경

by 오늘의이슈톡톡 2023. 4. 19.

나이키 테일윈드 79 OG 리뷰

나이키 테일윈드 79 OG는 1979년에 발매된 나이키의 러닝화 중 하나로, 오리지널 런닝화의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제품입니다. 2018년에 리메이크된 이후로 다시 인기를 얻고 있으며, 빈티지한 룩을 선호하는 패션리더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이 신발은 경량의 나일론 원단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스웨이드 패널과 레더 오버레이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습니다. 또한, 흰색의 중간창과 흰색 미드솔이 더해져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도 빈티지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또한, 발목과 발바닥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패딩과 내구성이 뛰어난 와플 아웃솔로 편안한 착화감과 우수한 트랙션을 제공합니다.

 

나이키 테일윈드 79 OG는 러닝화로서의 기능뿐만 아니라, 스포츠 웨어로서의 디자인적 가치 또한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특히, 빈티지한 스타일과 모던한 감성을 함께 느낄 수 있어 패션리더들과 러닝화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모두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나이키 테일위드 79 OG

테일윈드 시리즈란?

 

나이키 테일윈드(Tailwind)는 1978년에 처음으로 발매된 나이키의 러닝화 시리즈입니다. 이전까지는 EVA 폼(ethylene-vinyl acetate foam)을 사용하는 등의 경량화에만 주력하던 나이키는 이제 경쟁업체인 아디다스와 러닝화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 새로운 발명품인 "Air Cushioning"을 개발했습니다.

 

테일윈드 시리즈는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제품으로, 발바닥에 넣은 에어쿠션(Air Cushion)이 발을 부드럽게 받쳐주어 러닝화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러한 에어쿠션은 기본적으로 압축과 반환이 가능한 풍선처럼 구성되어 있어 충격을 흡수하고 보다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합니다. 이후 나이키는 테일윈드 시리즈에 다양한 업그레이드를 추가하여, 테일윈드 2부터는 전체 소재에 넣은 에어쿠션을 적용하여 발에 대한 보호성을 높였으며, 테일윈드 2009부터는 환경 친화적인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나이키 테일윈드 79 OG

나이키 지구를 위해 하는일 친환경

나이키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며 지구 환경 보호와 지역사회 발전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나이키는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나이키는 지속 가능한 제품 생산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지속 가능한 소재와 제조 방식을 적극적으로 도입하여,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등의 노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나이키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들 중 하나는 "Nike Community Impact Fund"로, 나이키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에 총 1,500만 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운동 참여를 촉진하고, 지역의 인프라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기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대한 대처를 돕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키는 다양한 환경 보호 및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이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입니다.

 

나이키 테일윈드79OG 지구
나이키 테일윈드79